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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분석능력 인정받다
영국 식품환경 연구청 주관 비교숙련도 평가서 호평 [충청매일 양병훈 기자] (재)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지난 13일 영국 환경식품농림부 산하 식품환경 연구청에서 주관하는 비교숙련도 평가 ‘FAPAS(Food Analysis Performance Assessment Scheme)’프로그램에 참가해 세계적으로 우수한 분석능력을 인정받았다. FAPAS는 전 세계 식품분야 분석기관들이 참여해 각 기관의 분석능력을 검증하는 프로그램으로 그 정확도와 신뢰도가 높아 매년 세계 각국의 정부기관, 대학, 민간분석기관 등이 국제적인 분석능력을 인증 받기 위해 이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있다. 진흥원은 지난달 FAPAS프로그램 유해물질 국제숙련도 평가 중 잔류농약, 중금속 2개 분야에 참가했으며, 분석능력의 평가 기준은 분석 데이터의 표준점수(Z-Scores)로 평가에 참여한 기관들의 오차범위를 산출해 ±2 이내면 만족한 값으로 분석결과가 우수함을 의미한다. 진흥원은 참가한 2개 분야에서 모두 표준점수(Z-Scores) 오차범위 ±0.5 이내에 들어 세계수준의 분석능력을 인정받았다. 진흥원 관계자는 “분석능력의 전문성 및 신뢰성 유지를 위해 매년 평가를 받아 국제적인 분석기술력을 바탕으로 인삼 등 농산물의 안전성 확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충청매일 CCDN 출처 : 충청매일(http://www.ccdn.co.kr)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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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사지원팀
등록일
2021-12-15
조회수
814
【인터뷰】 김영수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원장
【인터뷰】 김영수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원장 장영래 기자(adjang7@hanmail.net) 승인 2021.08.12. 11:29 (이미지 클릭 시, 영상으로 이동됩니다.) 【금산=코리아플러스방송】 장영래 기자 = 11일 김영수 재단법인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원장을 인터넷신문 코리아프러스와 일간신문 코리아플러스, 인터넷방송 코리아플러스방송과 협약을 위해 만났다. 김영수 원장은 인삼약초산업을 발전시켜 나가기위해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은 금산군수를 이사장으로 기획실과 산업진흥실·기술연구실·품질안전실 등 4개 부서로 구성했다. 특히 인삼약초산업 진흥 및 연구개발·기술 실용화, 안전생산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 날 김영수 원장을 길기배 코리아프러스 사장, 이채유 코리아플러스방송 미디어 커뮤니케이션본부장, 장영래 코리아플러스 대표가 만나 그의 급변하는 국내외 인삼약초시장에 대한 선제 대응을 위해 진흥원으로 개편해 전략기획팀과 글로벌마케팅팀, 연구개발팀 등과 함께 금산인삼약초산업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지원키로 한다고 밝힌 경영철학을 밝혔다. 출처 : 코리아플러스(http://www.kplu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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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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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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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73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표미경 박사, 대통령 표창
2021년 7월 1일(목) 금산소식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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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
등록일
2021-07-02
조회수
868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인삼약초산업 재도약 선포
2021년 7월 1일(목) 금산소식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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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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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7-02
조회수
767
[농식품수출정보] 포스트 코로나 시대, 어린이 간식 업계가 맞아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어린이 간식 업계가 맞아한 새로운 기회 다롄지사 ksj891230@at.or.kr 포스트 코로나 시대, 어린이 간식 업계가 맞아한 새로운 기회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중들이 식품의 안전성과 영양성에 더욱 관심을 가지면서 어린이 간식(3~12세 어린이 간식)도 소비 업그레이드 요구를 받고 있다. 경제력이 향상되고 80년대, 90년대 생의 교육수준 상승에 따라 젊은 부모들은‘건강 영양 간식’에 더욱 관심을 갖게 되었다. 미국, 유럽 국가에 비해 중국의 어린이 간식 시장은 초기단계이고 오랫동안 중국에는 어린이 간식에 대한 통일된 정의나 표준이 없었다. 2020년에 발표된 <어린이 간식 통용 요구사항>에서 어린이 간식은 식사 이외에 에너지 및 수분을 보충 및 영양을 균형있게 하고 기분을 좋게 하는 3-12세 아동이 식용하는데 적합한 식품으로 제시했다. 또한‘설탕, 소금, 기름을 적게 첨가’하는 업계 요구를 제시했다. 이에 따라 중국내 어린이 간식이 점차 규격화, 표준화되어 새로운 발전 기회를 맞이 했다. 어린이 간식 시장의 성장 가능성 중국 이유식유통협회의 <어린이 간식 시장 조사 백서>에 따르면 2019년 레저 간식 시장규모는 5,713억 위안(약 100.1조 원)으로 연 증가율 6.0%, 2020년에는 6,000억 위안(약 105.1조 원) 돌파, 2019년부터 2023년까지 어린이 간식 시장은 10~15%의 복합 증가세가 예상된다. 과거에 중국의 대부분 간식의 특징은 고당, 고염, 고지방, 저단백질이며, 입맛만으로 어린이를 만족시켰을 뿐이고 영양성분 함량 저하로 어린이가 이런 간식들을 과다 식용하면 주식 섭취에 영향을 미쳐 비만이나 영양실조 등 건강 문제 일으킬 수 있다. 중국국가위생건강위원회가 2020년 12월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중국 0-5세 아동의 저 체중율, 성장지연율, 수척율(消瘦率)은 각각 2.5%, 8.1%, 2.0%이고 6세 이하 아동 및 6-17세 청소년 과체중 비만율은 각각 10.4%, 19%이다. 지속 성장하는 간식 시장규모와 어린이 음식 건강 문제 및 소비 향상 요구로 간식 건강에 관심을 두는 부모들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해외시장의 어린이 간식 외국의 어린이 간식시장을 살펴보면, 주로 다음 세가지 면에서 제품 차이가 두드러 진다. 첫째, 영양성분의 업그레이드이다. 주로는 고단백, 저당류, 곡물 100%, 유기농, 글루텐프리 등이다 예를 들어, Chobani Gimmies의 타이틀은 고단백 및 저당, KIND는 유기농, 곡물 100%, Hippeas는 유기농, 식물성 단백, Good Goût는 천연, 유기농이다. 둘째, 건강한 가공방식이다. 일부 브랜드는 건강한 가공방식으로 브랜드 차이를 만들었다. 건강 간식 브랜드인 Bare Snacks는 어린이 간식을 주력으로 하지 않으나 건강한 가공과 재료는 훌륭한 어린이 간식이 되었다. Bare 주요 제품은 건조과일칩(사과, 바나나, 코코넛 등), 건조 야채칩(비트, 당근 등)이며, 상품 주력은 무첨가당, 안튀김, 글루텐프리, 무지방, 비타민 함유 및 채식기준 부합 등이다. 셋째, 더 간편하고 재미있는 포장형식이다. 영양성분, 가공방식 이외에 제품의 포장형식과 형태도 어린이들의 관심을 끌 수 있다. 펩시콜라가 출시한 어린이 간식 브랜드Imagine Snacks의 치즈칩은 별 모양으로 만들어 어린이의 관심을 이끌었다. 중국내 어린이 간식 시장 여전히 초기 단계 국민 소비 수요에 비해 중국의 어린이 간식 브랜드 발전은 상대적으로 낙후되어 있다. 2020년 상반기에야 중국의 간식 선도기업인 량핀푸즈(良品铺子), 바이차오웨이(百草味), 싼즈송슈(三只松鼠)가 어린이 간식 서브 브랜드‘샤오스셴(小食仙)', 통안안샤오펑여우(童安安小朋友)', 샤오루란란(小鹿蓝蓝)을 출시하였다.‘통안안샤오펑여우' 간식 브랜드는 3-12세의 어린이를 타켓으로 제품 성분에는 DHA, 프로바이오틱, 단백질, 칼슘 등의 영양성분이 추가되고 기름, 설탕, 소금 등의 첨가가 감소하였으며 설탕 함유 제품은 무설탕, 저설탕 또는 천연 당분으로 대체하였다. 패키지 디자인에 따뜻한 컬러와 재미가 있는 캐릭터로 브랜드의 흥미를 더하여 어린이 소비자들과 커뮤니케이션을 실현하였다. 2016년 설립한‘보보찬르(宝宝馋了)’는 2021년 온라인 월 매출이 1억 위안(약 175억 원)에 근접하여 2019년에 비해 30배 증가했다. 자연식재료, 무첨가 천연재료로 이유식 표준에 부합하는 영유아 식품 및 특히 건강을 중시하는 어린이 간식으로 제품을 구성했는데 주요 제품은 딸기 쿠키, 과일 치즈칩, 김과자, 새우칩, 베이비슈, 유기농 아마씨 기름 등이다 시사점 중국 어린이 간식시장은 거대하며 소비 수요도 다양화되고 있다. 하지만 중국의 아동 간식제품은 여전히 충분한 제품력을 보이지 못하고 있다. 어린이 간식시장은 여전히 발전 잠재력이 있고 특히 영양성분에 있어 많은 발전 여지가 있다. 중국 시장에 우수한 어린이 간식 브랜드가 많지 않아 비교적 시장에 진입하기에 적합하다. 어린이 식품 브랜드는 중국인의 식습관과 어린이들의 건강 성장 욕구를 융합하여 제품의 핵심 우세를 강화하면 독자적인 브랜드 차별화가 가능할 것으로 판단된다. 출처: https://www.kati.net/board/exportNewsView.do?board_seq=93222&menu_dept2=35&menu_dept3=71&dateSearch=year&srchFr=&srchTo=&srchTp=2&srchWord=&page=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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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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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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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5
(재)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전개
(재)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전개 진안홍삼연구소, 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 다음 주자로 지목 2021-05-17 오전 11:54:52김인대 기자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한 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 직원들 (재)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소장 김영수)는 지난 11일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교통 문화 정착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를 전개했다. 지난해 12월 행정안전부에서 시작된 이 챌린지는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한 것으로 교통안전 문구가 담긴 사진을 촬영한 후 SNS에 공유한 뒤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연구소는 (재)경남한방항노화연구원의 지명으로 이번 챌린지에 참여했으며 챌린지 공식 문구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를 든 사진을 연구소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연구소는 진안홍삼연구소, 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 등 2개 기관을 다음 챌린지 참여자로 지목했다. 저작권자 © 금산중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금산중앙신문(http://www.geumsan-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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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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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6
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 HACCP 정기 보수교과 실시
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 HACCP 정기 보수교과 실시 소공인의 식품위생안전 경쟁력 향상 기대 2021-04-26 오전 11:22:41 오규진 기자 mail kumsannews@naver.com ▲지난 22일과 23일 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 2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2021년 HACCP 정기(보수)교과’ 운영 모습. ⓒ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 (재)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소장 김영수)는 금산군 관내 인삼식품제조 소공인 30업체를 대상으로 ‘2021년 HACCP 정기(보수)교과’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보수교육과정은 지난 2018년 부터 금산군에서 추진중인 HACCP 품질관리 지원사업의 성과로 인증을 취득한 업체의 지속적인 위생안전관리를 확보하고 원거리 수강에 따른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구소는 2021년 소공인을 위한 지원사업으로 ▲ 인삼 아카데미과정 ▲ 인삼제품의 차별화 상품성 개선 ▲ 온라인 활성화 지원 ▲ 최신 국내 외 인허가 및 인증정보 제공을 위한 경영가이드북 제작 ▲ 금산인삼 마케팅강화 사업 등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관내 기업의 기술가치향상을 위한 ▲ R&D기반의 인삼제품 리뉴얼사업과 ▲ HACCP 글로벌 경쟁력강화 지원 ▲ 인삼제품 품질관리분석지원 ▲ GAP인삼 인증지원 등 다양한 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소공인은 “인삼 소공인의 경영성장과 발전을 견인 할 수 있는 전략적 경영성장의 좋은 프로그램으로써 금산군과 연구소가 지역산업의 큰 변화를 이끌고 있다”며 “많은 기업의 적극적인 사업 참여로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올 한해 높은 성과가 현실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금산소식.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21-04-26 11:22 송고 출처: http://www.kumsa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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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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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2
소공인의 식품위생안전 경쟁력 업그레이드!
소공인의 식품위생안전 경쟁력 업그레이드! 양병훈 기자 승인 2021.04.26. 16:00 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 HACCP 정기 보수교과 실시 [충청매일 양병훈 기자] (재)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소장 김영수)는 금산군 관내 인삼식품제조 소공인 30업체를 대상으로 2021년 HACCP 정기(보수)교과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보수교육과정은 2018년부터 금산군에서 추진 중인 HACCP 품질관리 지원사업의 성과로 인증을 취득한 업체의 지속적인 위생 안전관리를 확보하고 원거리 수강에 따른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교육은 인삼식품산업의 제조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 안전위생관리가 필수조건이자 소비자 신뢰향상과 제조 신뢰를 유지할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연구소는 2021년 소공인을 위한 지원사업으로 △인삼 아카데미과정 △인삼제품의 차별화 상품성 개선 △온라인 활성화 지원 △최신 국내 외 인허가 및 인증정보 제공을 위한 경영가이드북 제작 △금산인삼 마케팅강화 사업 등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관내 기업의 기술가치향상을 위한 △R&D기반의 인삼제품 리뉴얼사업과 △HACCP 글로벌 경쟁력강화 지원 △인삼제품 품질관리분석지원 △GAP인삼 인증지원 등 다양한 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소공인은 인삼 소공인의 경영성장과 발전을 견인할 수 있는 전략적 경영성장의 좋은 프로그램으로서 금산군과 연구소가 지역산업의 큰 변화를 이끌고 있다며 많은 기업의 적극적인 사업 참여로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올 한해 높은 성과가 현실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청매일 CCDN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충청매일(http://www.ccd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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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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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1
금산군, 소공인의 식품위생안전 경쟁력 업그레이드
금산군, 소공인의 식품위생안전 경쟁력 업그레이드 김진홍 기자 승인 2021.04.27. 13:11 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 HACCP 정기 보수교과 실시 [매일일보 김진홍 기자] (재)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소장 김영수)는 금산군 관내 인삼식품제조 소공인 30업체를 대상으로 2021년 HACCP 정기(보수)교과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보수교육과정은 2018년 부터 금산군에서 추진중인 HACCP 품질관리 지원사업의 성과로 인증을 취득한 업체의 지속적인 위생안전관리를 확보하고 원거리 수강에 따른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교육은 인삼식품산업의 제조 경쟁력강화를 위해서 안전위생관리가 필수조건이자 소비자 신뢰향상과 제조 신뢰를 유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2021 HACCP 정기교육 (사진=금산군 제공) 연구소는 2021년 소공인을 위한 지원사업으로 ▲ 인삼 아카데미과정 ▲ 인삼제품의 차별화 상품성 개선 ▲ 온라인 활성화 지원 ▲ 최신 국내 외 인허가 및 인증정보 제공을 위한 경영가이드북 제작 ▲ 금산인삼 마케팅강화 사업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또한, 관내 기업의 기술가치향상을 위한 ▲ R&D기반의 인삼제품 리뉴얼사업과 ▲ HACCP 글로벌 경쟁력강화 지원 ▲ 인삼제품 품질관리분석지원 ▲ GAP인삼 인증지원 등 다양한 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소공인은 인삼 소공인의 경영성장과 발전을 견인 할 수 있는 전략적 경영성장의 좋은 프로그램으로서 금산군과 연구소가 지역산업의 큰 변화를 이끌고 있다며 많은 기업의 적극적인 사업 참여로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올 한해 높은 성과가 현실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청(금산)=김진홍 기자 yjk1944@hanmail.net 출처 : 매일일보(http://www.m-i.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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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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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0
금산국제인삼약초연, 2021년 HACCP 정기 보수교과 실시
금산국제인삼약초연, 2021년 HACCP 정기 보수교과 실시 관내 인삼식품 제조 소공인 30업체 대상 (금산=뉴스1) 백운석 기자 2021-04-26 15:49 송고 소공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HACCP 정기(보수)교과 모습.(금산군 제공)© 뉴스1 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소장 김영수)는 관내 인삼식품 제조 소공인 30업체를 대상으로 21년 HACCP 정기(보수)교과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보수교육과정은 2018년 부터 금산군에서 추진중인 HACCP 품질관리 지원사업의 성과로 인증을 취득한 업체의 지속적인 위생안전관리를 확보하고 원거리 수강에 따른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구소는 2021년 소공인을 위한 지원사업으로 △인삼 아카데미과정 △인삼제품의 차별화 상품성 개선 △온라인 활성화 지원 △최신 국내 외 인허가 및 인증정보 제공을 위한 경영가이드북 제작 △금산인삼 마케팅강화 사업 등을 실시하고 있다. 또 관내 기업의 기술가치향상을 위한 △R&D기반의 인삼제품 리뉴얼사업과 △HACCP 글로벌 경쟁력강화 지원 △인삼제품 품질관리분석지원 △GAP인삼 인증지원 등 다양한 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소공인은 “인삼 소공인의 경영성장과 발전을 견인할 수 있는 전략적 경영성장의 좋은 프로그램으로서 금산군과 연구소가 지역산업의 큰 변화를 이끌고 있다”며 “많은 기업의 적극적인 사업 참여로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올 한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 사업 문의는 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로 문의하면 된다. bws9669@news1.kr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https://www.news1.kr/articles/?42869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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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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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산인삼, 2021 K-웰니스 ‘대상’ 수상
금산인삼, 2021 K-웰니스 ‘대상’ 수상 전국 16개 시·도에서 200여 업체 참가, B2B 전용 행사로 기획 관내 소공인 6개 업체 참여…홍삼의 다양성· 상품성 등 부각 2021-04-26 오전 11:52:36 오규진 기자 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는 금산 관내 소공인 업체들이 서울 aT센터에서 진행된 2021년 K-웰니스 푸드&투어리즘 페어에 참가해 건강식품 분야와 건강을 소재로 하는 식품 분야에서 ‘2021 K-웰니스 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행사는 (사)한국웰니스산업협회(이하 협회)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문화체육관광부,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하는 ‘2021 K-웰니스 푸드&투어리즘 페어’이다. 특히 국내 최초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환경을 활용해 일반인 참관객을 최소화하고 바이어와 파워유튜버, 쇼호스트 등 초청 관계자들만 참가하는 B2B 전용 행사로 기획돼 온라인과 오프라인 동시에 개최돼 눈길을 끌었다. 전국 16개 시도에서 200여 업체가 참가했으며, 금산군에서는 관내 소공인 6개 업체가 참여해 홍삼의 다양성과 상품성, 일반성 등을 부각하여 참여한 유튜버와 바이어들로부터 높은 호평을 받고 금산인삼이 최종 대상자로 선정됐다. 이번 행사에는 특히 동남아 탑3 해외 전자상거래 업체인 라자다, 쇼피, 큐텐과 국내외 유통 바이어 200여명, 130만 구독자 유튜버부터 해외 구독자 전문 유튜버까지 약 50여명의 초청 유튜버와 라이브 커머스 촬영팀들이 한자리에 모여서 참가업체의 상품들을 영상 콘텐츠에 담고, 전시홀 곳곳을 촬영하는 등 전시회가 하나의 큰 스튜디오가 되는 장관이 연출됐다. 연구소는 이번 행사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찾는 ▲이업종과 금산인삼을 소재로 하는 소공인 업체와의 유통관계망 구축 ▲베트남 등 바이어 발굴 및 해외 전자상거래 입점 ▲베트남 지방정부와의 MOU 요청 ▲국내외 유명 유튜버 등과의 교류 등을 통한 금산인삼의 온라인 마케팅 강화 등 주요 성과가 도출됐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연구소 지성훈 소공인특화지원센터장은 “금산군의 마케팅강화 사업으로 참여한 이번 행사를 통해 금산인삼의 우수성과 차별성을 다시 확인한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금산소식.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21-04-26 11:52 송고 출처: http://www.kumsa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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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웰니스 건강소재 가공식품부문 대상 수상”
“K-웰니스 건강소재 가공식품부문 대상 수상” 박경래 기자 입력 2021.04.26. 13:42 “130만 파워 유튜버부터, 라이브 커머스까지“ 초청 바이어 200여명만 참석 [충남일보 박경래 기자]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는 서울 aT센터에서 진행된 2021년 K-웰니스 푸드&투어리즘 페어에 참가해 건강식품 분야와 건강을 소재로 하는 식품 분야에서 2021 K-웰니스 “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행사는 (사)한국웰니스산업협회(이하 협회)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문화체육관광부,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하는 “2021 K-웰니스 푸드&투어리즘 페어”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일반인 참관객을 최소화하고 바이어와 파워유튜버, 쇼호스트 등 초청 관계자들만 참가하는 B2B 전용 행사로 기획되어 온라인과 오프라인 동시에 개최됐다. 전국 16개 시도에서 200여 업체가 참가했다. 금산군에서는 관내 소공인 6개 업체가 참여하여 홍삼의 다양성과 상품성, 일반성 등을 부각하여 참여한 유튜버와 바이어들로부터 높은 호평을 받고 금산인삼이 최종 대상자로 선정됐다. 특히 동남아 탑3 해외 전자상거래 업체인 라자다, 쇼피, 큐텐과 국내외 유통 바이어 200여명, 130만 구독자 유튜버부터 해외 구독자 전문 유튜버까지 약 50여명의 초청 유튜버와 라이브 커머스 촬영팀들이 한자리에 모여서 참가업체의 상품들을 영상 콘텐츠에 담고, 전시홀 곳곳을 촬영하는 등 전시회가 하나의 큰 스튜디오가 되는 장관이 연출됐다. 금산인삼을 소재로 하는 소공인 업체와의 유통관계망 구축, 베트남 등 바이어 발굴 및 해외 전자상거래 입점, 베트남 지방정부와의 MOU 요청, 국내외 유명 유튜버 등과의 교류 등을 통한 금산인삼의 온라인 마케팅 강화 등의 주요 성과가 도출됐다. 소공인특화지원센터장은 "금산군의 마케팅강화 사업으로 참여한 이번 행사를 통해 금산인삼의 우수성과 차별성을 다시 확인한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출처 : 충남일보(http://www.chungnam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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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 ‘식품 분야’ 대상
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 ‘식품 분야’ 대상 이종협 기자 승인 2021년 04월 26일 [충청투데이 이종협 기자] 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 K-웰니스 건강소재 가공식품부문 대상 수상 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는 최근 서울 aT센터에서 열린 ‘K-웰니스 푸드&투어리즘 페어’ 행사에서 건강식품 분야와 건강을 소재로 하는 ‘식품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웰니스산업협회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문화체육관광부, 중소벤처기업부 후원으로 진행됐다. 행사는 일반인 참관객을 최소화하고 바이어와 파워유튜버, 쇼호스트 등 초청 관계자들만 참가하는 B2B 전용 행사로 기획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열렸다. 전국 16개 시도, 200여 업체가 참가했으며 금산군은 관내 소공인 6개 업체가 참여해 홍삼의 다양성과 상품성 등이 높은 호평을 받은 결과 금산인삼이 최종 대상자로 선정됐다. 연구소 지성훈 소공인특화지원센터장은 “본 행사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찾는 이업종과 금산인삼을 소재로 하는 소공인 업체와의 유통관계망 구축, 베트남 등 바이어 발굴 및 해외 전자상거래 입점, 베트남 지방정부와의 MOU 요청, 국내외 유명 유튜버와의 교류를 통한 금산인삼의 온라인 마케팅 강화 등 주요 성과가 도출됐다”며 “금산군의 마케팅강화 사업으로 참여한 이번 행사를 통해 금산인삼의 우수성과 차별성을 다시 확인한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금산=이종협 기자 leejh83@cctoday.co.kr 출처 : 충청투데이(https://www.cc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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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 K-웰니스 건강소재 가공식품부문 대상...
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 K-웰니스 건강소재 가공식품부문 대상 수상 승인 2021-04-26 11:37 송오용 기자 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가 서울 aT센터에서 진행된 2021년 K-웰니스 푸드&투어리즘 페어에 참가해 건강식품 분야와 건강을 소재로 하는 식품 분야에서 2021 K-웰니스 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2021년 K-웰니스 푸드&투어리즘 페어'는 (사)한국웰니스산업협회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문화체육관광부,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바이어와 파워유튜버, 쇼호스트 등 초청 관계자들만 참가하는 B2B 전용 행사로 기획돼 온라인과 오프라인 동시로 개최됐다 행사에는 전국 16개 시도에서 200여 업체가 참가했다. 금산군에서는 소공인 6개 업체가 참여해 홍삼의 다양성과 상품성, 일반성 등을 부각시키며 참여한 유튜버와 바이어들로부터 호평을 받아 최종 대상자로 선정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동남아 탑3 해외 전자상거래 업체인 라자다, 쇼피, 큐텐과 국내외 유통 바이어 200여명, 130만 구독자 유튜버부터 해외 구독자 전문 유튜버 등 50여명의 초청 유튜버와 라이브 커머스 촬영팀들이 한자리에 모여 참가업체의 상품들을 영상 콘텐츠에 담았다. 연구소 지성훈 소공인특화지원센터장은 "마케팅강화 사업으로 참여한 이번 행사를 통해 금산인삼의 우수성과 차별성을 다시 확인한 계기가 되었다"며 "또한 소공인 업체와의 유통관계망 구축, 베트남 등 바이어 발굴 및 해외 전자상거래 입점, 베트남 지방정부와의 MOU 요청, 국내외 유명 유튜버 등과의 교류 등을 통한 금산인삼의 온라인 마케팅 강화 등 성과도 거뒀다"고 말했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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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시대, 금산인삼 거칠 것 없다 “K-웰니스 건강소재 가공식...
코로나 시대, 금산인삼 거칠 것 없다 “K-웰니스 건강소재 가공식품부문 대상 수상” 김진홍 기자 승인 2021.04.27. 11:48 “130만 파워 유튜버부터, 라이브 커머스까지“ 초청 바이어 200여명만 참석 [매일일보 김진홍 기자] 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는 서울 aT센터에서 진행된 2021년 K-웰니스 푸드&투어리즘 페어에 참가해 건강식품 분야와 건강을 소재로 하는 식품 분야에서 2021 K-웰니스 “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2021년 K-웰니스 푸드&투어리즘 건강식품 시상식 사진=금산군 제공 본 행사는 (사)한국웰니스산업협회(이하 협회)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문화체육관광부,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하는 “2021 K-웰니스 푸드&투어리즘 페어”로서 국내 최초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환경을 활용하여 일반인 참관객을 최소화하고 바이어와 파워유튜버, 쇼호스트 등 초청 관계자들만 참가하는 B2B 전용 행사로 기획되어 온라인과 오프라인 동시에 개최된 행사였다 전국 16개 시도에서 200여 업체가 참가하였으며 금산군에서는 관내 소공인 6개 업체가 참여하여 홍삼의 다양성과 상품성, 일반성 등을 부각하여 참여한 유튜버와 바이어들로부터 높은 호평을 받고 금산인삼이 최종 대상자로 선정됐다. 이번 행사에는 특히 동남아 탑3 해외 전자상거래 업체인 라자다, 쇼피, 큐텐과 국내외 유통 바이어 200여명, 130만 구독자 유튜버부터 해외 구독자 전문 유튜버까지 약 50여명의 초청 유튜버와 라이브 커머스 촬영팀들이 한자리에 모여서 참가업체의 상품들을 영상 콘텐츠에 담고, 전시홀 곳곳을 촬영하는 등 전시회가 하나의 큰 스튜디오가 되는 장관이 연출되었다. 본 행사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찾는 이업종과 금산인삼을 소재로 하는 소공인 업체와의 유통관계망 구축, 베트남 등 바이어 발굴 및 해외 전자상거래 입점, 베트남 지방정부와의 MOU 요청, 국내외 유명 유튜버 등과의 교류 등을 통한 금산인삼의 온라인 마케팅 강화 등의 주요 성과가 도출되었다. 연구소 소공인특화지원센터장(지성훈)은 금산군의 마케팅강화 사업으로 참여한 이번 행사를 통해 금산인삼의 우수성과 차별성을 다시 확인한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충청(금산)=김진홍 기자 yjk1944@hanmail.net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매일일보(http://www.m-i.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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